출산준비물 중 가장 조사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비용도 많이 나가는 아이템일 것입니다. 저에게는 그 아이템들이 유모차와 아기 침대였습니다. 주변에서 안전하고 오래 쓸 수 있는 브랜드로 사라고 많이 조언해 줬는데 안정성과 오래 쓸 수 있는 견고함과 실용성을 갖추려면 응당 '높은 가격대'가 따라올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더 조사하고, 임신 기간 동안 여유롭게 고민을 했습니다.
사실 유모차나 아기침대를 포함한 여러 육아 용품들이 가족의 취향, 생활 반경 및 특성에 따라 많이 좌지우지하게 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아무리 좋은 브랜드여도 우리 가족이 활용을 하지 못하면 그만이고, 우리 아이가 좋아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기 마련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브랜드들인 기본적인 조건 자체가 잘 설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몇 가지의 브랜드의 특장점들로 구매가 결정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상 유모차도 디자인과 설계는 여러 국가로 나뉘어 있지만, 생산은 우리가 생각하는 한 국가에서 거의 된다고 합니다.)
다른 유명한 유모차 브랜드들도 많지만 특히나 우리 가족에게 오르빗 m 모델이 매력적이었던 이유는 바로 '호환성' 그리고 '실용성'입니다. 호환성이 실용성에 포함될 수도 있겠습니다.
저희 부부가 오르빗 베이비 절충형 오르빗 유모차 m에서 발견할 수 있었던 호환능력과 실용적인 부분을 몇 가지 소개하고자 합니다.
1. 프레임과 시트 간의 여러 가지 조합 (호환표 첨부 사진 참고)
솔직하게 말해서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저희가 구매한 유모차의 M Stroller Frame은 무려 오르빗 베이비에서 판매하고 있는 6가지의 시트와 호환이 됩니다. 제가 첨부한 M Stroller Seat 만 장착이 되는 것이 아니라 각 가정의 필요에 따라 용도에 맞는 시트를 구매하여 프레임에 바꿔 장착해주기만 하면 또 다른 용도의 유모차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저희는 참고로 X5 Jogger Frame도 사용할 예정이며 여기에 M Stroller Seat를 장착하면 디럭스 유모차처럼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로, 디럭스 유모차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프레임(X5 Jogger Frame)의 안정성으로 충족이 됩니다. 디럭스 유모차는 모두 알다시피 신생아의 흔들림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프레임이 크고 안정적인데, 무게나 크기로 인해 장기적으로 사용을 하지 못하고 중고로 쉽게 내어지는 물건이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X5 Jogger Frame을 디럭스 유모차로만 쓰고 추후에 사용을 하지 못하는 것도 아닙니다. 이름 그대로 아이와 함께 러닝을 할 수 있을 만큼 안전하게 설계가 되었기 때문에 신생아뿐만 아니라 5-6살 아이를 태우고도 다양한 바닥 표면을 이동할 수 있어 활동에 제한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생아부터 22kg까지 탑승 가능)
* 저희 부부는 현재 orbit baby에서 판매하고 있는 'G5 Toddler Car Seat'도 구매 고려를 하고 있는데, 카시트 자체도 유모차 프레임에 장착할 수 있으니, 벨트를 풀어 깨우지 않고도 바로 옮길 수 있다는 점이 여러 상황에(ex. 아이가 잠들었을 때 등)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해 봅니다.
2. 간편한 방향 전환과 안전성
360° 회전 기능 (3D Rotation)이 있어 시트를 부모를 향하도록 바꿀 수 있고 (이 부분은 이 브랜드 밖에 없다고 들었습니다. 정말 실용적으로 잘 사용할 것 같은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식당과 카페에 가서도 너무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부드럽게 편한 방향 전환(앞, 뒤, 측면)으로 상황에 맞게,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i-Size(ECE R129), EN 1466/1888, ASTM, Oeko-Tex® 등 다양한 안전·환경 인증을 보유하여 유럽과 미국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높은 안전성과 환경 친화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3. 휴대용 못지않은 콤팩트함
폴딩 자체도 휴대용 못지않은 콤팩트함이 있습니다. 우선 폴딩 방법도 어렵지 않았고 무게 자체도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오르빗 유모차 m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기내 반입이 가능한 절충형 유모차'라는 점입니다. 휴대용을 따로 마련을 하지 않아도, 휴대용 유모차로써의 장점과 기본적이 기준도 충족이 되는 유모차입니다. 저희에게는 이 부분도 너무나 큰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 산책도 많이 하고, 여기저기 국내 및 해외여행도 많이 다니고, 어디 나갈 때 짐도 항상 많은 우리 가족에게 필요한 기능이 다 충족이 되었던 모델입니다. 고민을 많이 하지 않고도 구매로 이루어질 수 있었던 것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